Solidworks 2015 Premium제품군에는 형상설계와 조립체설계를 위한 기능뿐만 아니라, 조립품의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는 Motion Study와 형상분석을 위한 Simulation, 유체분석을 위한 Flowworks등 다양한 에드인 프로그램이 탑재되어있다. 이번 DVD에서는 Motion Animation에 관한 내용으로, 다양한 타임라인 요소분석 및 사용법, 레이아웃설계기법, 특정설정기반 모션, Flexible한 배선구현, Spring 애니메이션,체인부품패턴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기법을 활용하여 정적인 조립품으로, 역동적인 움직임을 구현해 볼 것입니다. DVD안에는 실습자료 및 교재로 활용 가능한 파워포인트가 들어있다.
목 차
1강 Solidworks Premium 2015 제품구성에 대한 소개
2강 역학(Mechanics)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
3강 Solidworks Motion 타입(Animation, Basic Motion, Motion Analysis)에 대한 설명
4강 Template 설정 및 설정복사마법사 활용법
5강 자유도(DOF, Degree of Freedom)의 의미 분석
6강 모션매니저 환경(Motion Manager Interface)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
7강 뷰키 작성방법, KeyPoint 조작방법,보간모드,키대치,기능억제키의 역활
8강 어셈블리 분해도, 조립도 애니메이션 구현하기 1
9강 어셈블리 분해도, 조립도 애니메이션 구현하기 2
10강 어셈블리 분해도, 조립도 애니메이션 구현하기 3
11강 어셈블리를 실시간으로 단면치는 애니메이션 구현하기 1
12강 어셈블리를 실시간으로 단면치는 애니메이션 구현하기 2
13강 워크쓰루(WalkThrough)기능으로 3D형상 탐색기능구현하기 1
14강 워크쓰루(WalkThrough)기능으로 3D형상 탐색기능구현하기 2
15강 Camera 추가 및 옵션속성편집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16강 Camera을 활용한 3D형상 탐색기능 구현
17강 Camera을 이용하여 파이프따라 움직이는 3D탐색기능 구현
18강 Block개념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
19강 Part(단품)에서 Block기능을 활용하여 조립품설계 1
20강 Part(단품)에서 Block기능을 활용하여 조립품설계 2
21강 Part(단품)에서 Block기능중 벨트체인기능을 활용하여 조립품설계
22강 어셈블리(Assembly)에서 Layout을 활용한 2-Way Lantern Stand 설계 1
23강 어셈블리(Assembly)에서 Layout을 활용한 2-Way Lantern Stand 설계 2
24강 어셈블리(Assembly)에서 Layout을 활용한 2-Way Lantern Stand 설계 3
25강 어셈블리(Assembly)에서 Layout을 활용한 2-Way Lantern Stand 설계 4
26강 어셈블리(Assembly)에서 Layout을 활용한 2-Way Lantern Stand 설계 5
27강 어셈블리(Assembly)에서 Layout을 활용한 2-Way Lantern Stand 설계 6
28강 2-Way Lantern Stand 설계에서 동적으로 변형되는 형상(Flexible Part)설계 7
29강 Layout설계된 2-Way Lantern Stand로 Motion구현하기
30강 Layout설계된 2-Way Lantern Stand의 형상변형 애니메이션구현
31강 Limit Distance와 Linear Coupler Mate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구현 1
32강 Limit Distance와 Linear Coupler Mate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구현 2
33강 Limit Angle와 Angle메이트 및 타임라인을 활용한 전개 애니메이션 구현
34강 특정 모션스터디만을 위한 구속조건(Mate)생성 및 억제,억제해제 활용법
35강 특정 모션스터디만을 위한 기능억제키를 활용한 종이접기 효과
36강 Path Mate을 활용하여 경로따라 변형되면서 움직이는 형상 애니메이션 구현
37강 Path Mate와 수식(Equation)을 활용한 움직이는 형상 애니메이션 구현
38강 움직이게 하는 요소(동력), 병진운동(Length Driven), 길이(mm)의 변화를 유도하는 방법 1
39강 움직이게 하는 요소(동력), 병진운동(Length Driven), 길이(mm)의 변화를 유도하는 방법 2
40강 움직이게 하는 요소(동력), 회전운동(Angle Driven), 각도(Angle)의 변화를 유도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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